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며
다섯 달 동안 진행했던 팟캐스트 Dua Lipa: At Your Service 첫 번째 시리즈의 마지막 녹음을 막 마쳤어요. 12회차로 마무리하게 됐네요! 제가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새로운 친구들과 깊은 대화를 나누기도 했는데, 녹음 전 조사하고 준비하는 시간부터 그들과 함께하는 시간 모두 너무나 즐거웠어요. 제가 존경하는 분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고 좀 더 깊게 알아보고 싶은 것부터 우리 대부분이 멋지고 놀라우면서도 보편적인 공통점을 공유하고 있다는 것까지, 정말 많은 것을 알게 됐죠. 내일 공개되는 마지막 화도 꼭 함께해주세요. 아래에는 제가 팟캐스트를 진행하면서 배운 귀중한 교훈을 정리해봤어요. 그럼 두 번째 시리즈로 만나요! 두아로부터
- 자신의 본능을 믿을 것. 제가 궁금해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도 궁금해할 확률이 높다는 걸 알게 됐어요. 팟캐스트를 인터뷰라기보다는 대화라고 생각하니 믿기 힘들 정도로 멋진 순간들을 경험할 수 있었어요.
- 굳이 말하지 않고도 내가 게스트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있음을 알게 할 것. 영상이든 대면이든 상관없이 고개를 끄덕이거나 웃어 보이는 등 작은 제스처를 통해 이야기를 끊지 않고도 게스트가 계속 대화를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했어요. 스스로 끊임없이 다짐하는 내용이죠!
- 준비할 것!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것은 저한테 정말 중요해요. 미리 준비해야 모든 순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니까요. 이야기를 듣는 것도 에너지가 소모되는 일이기에, 준비된 상태를 갖추는 건 저 스스로를 돌보는 방법이기도 합니다.
- 느긋한 자세로 임할 것. 때로 최고의 순간은 아주 자연스럽게 오는 것 같아요. 제가 원하는 걸 미리 준비할 수도 있겠지만(실제로 그러기도 하고요!), 그저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눌 때 가장 좋은 대화가 이루어지기도 하죠.
- 경험을 즐길 것. 전 제 일이 정말 좋아요! 첫 번째 시즌을 준비하면서도 굉장히 즐거웠는데, 다음 시즌을 생각만 해도 벌써 너무 신나요!